본문 바로가기

생활 Story

군대 빡센 순위 모음

군대를 다녀오기 전이라면, 우리나라 남성 청년이라면 한번쯤은 생각 해볼 만한 문제, 어떤 군대가 가장 힘들까 입니다. 군대에서 훈련이 가장 힘들다, 비속어로 가장 빡세다 하는 곳은 어떤 곳들이 있을 까요? 오늘은 군대에서도 어디가 가장 빡센지 순위를 한번 알아볼까합니다.



대한민국 건장한 청년이라면 무조건 가야하는 곳 군대! 가장 힘들다고 알려진 곳은?

일명 메이커 부대라고 불리는 부대들이겠는데요.




1. 특급

3사단 (백골부대) 는 많은 이들로 인해 알려진 부대죠. 백골부대는 훈련량이 정말 많다고 알려져서 청년들끼리는 가기 싫은 곳 순위권에 드는 부대입니다.

2사단 (노도부대) 는 시설이 타부대에 비해 낙후되어 있기도 하며 살인적인 추위와 훈련으로도 유명한 부대입니다.



다음은 8사단 오뚜기 부대입니다. 오뚜기라는 친근한 이미지와는 달리 거의 반년 (6개월)을 야외에서 숙식을 해결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7사단 이기자 부대도 많은 사람들에게 빡센 부대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TV에서 진짜사나이에서도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 부대는 여름엔 엄청난 더위, 겨울엔 엄청난 추위, 그리고 많은 양의 훈련으로 유명한 부대입니다.




2. 상급

5사단 열쇠부대 는 휴전선 부근의 최전방에서 경계를 서는 부대로써 훈련은 위에 말씀들인 부대에 비해 많지 않지만 경계근무를 서기 때문에 잠, 추위, 더위와 항상 싸워야 됩니다.



7사단(칠성부대) 또한 최전방 부대이며 5사단과 같이 GOP 근무가 많으면서 훈련량도 많다고 하네요.

9사단 (백마부대), 12사단 (을지부대) 도 훈련이 많기로 유명한 부대 입니다. 

20사단 (결전부대) 는 숙영을 한달에 2회정도 하며 산을 많이 타는 부대입니다.

21사단 (백두산부대) 는 이름과 같이 산을 많이 타게 되어 힘이 든다고 하네요.




3. 특수부대

해군SSU 는 Ship Salvage Unit 의 약자로써 해군 해난 구조대를 말하며 심해 잠수를 할 수 있는 부대입니다. 수중 장애물 해체, 제거, 수중 폭파 등이 주요 임무이며 부대원들의 잠수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고 합니다.

707특수임무대대 는 특임대라고도 불리며 태양의 후예에 나온 부대입니다. 많은 분들이 드라마로 인해 이 부대를 친숙하다고 느낄 수도 있는데요. 대테러 진압부대로써 이들이 가진 정보는 모두 군사기밀이라고 합니다.



해병대 수색대 는 해병대 중에서도 훈련이 정말 힘든 특수부대로써 첩보를 수직하고 암살 임무, 시설물 파괴 등이 주요 임무입니다.

해군 UDT/SEAL 은 SEAL 은 Sea,Air,Land의 약자로써 육해공 어디를 가든 전투가 가능 하며 UDT는 Underwater Demolition Team 의 약자로써 수중 폭파임무를 주로 하는 부대 입니다.

공군CCT 는 Combat Control Team의 약자로써 해군 UDT/SEAL 과 비슷하게 육해공 모두 전투가 가능합니다. 육해공 어디서든 침투가 가능하며 적후방으로 침투를 한뒤 비행기, 미사일 등을 유도, 관제하는 임무를 가진 부대 입니다.



마지막으로 육군특수전사령부입니다. 많이들 알고 계시는 특전사인데요. 전쟁이 발생했을 때 적 후방에 침투하여 폭파, 암살, 교란 등의 임무를 하는 부대입니다.


이상으로 군대 빡센 순위를 알아보았는데요. 여기서 가장 힘든 부대는 어디일까요? 제 생각에는... 본인이 나온 부대인 것 같은데요. 동의하시나요? 어디에서 군생활을 하든 주어진 환경에서 열심히 훈련을 받고 나라를 지키려 하는 것이 군인의 마음가짐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