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Story

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

대한민국 건강한 남성이라면 누구든 군대에 가게 됩니다. 만약 아들이 군대에 가게 된다면 거기서 생활은 잘하고 있는지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걱정이 될텐데요. 



특히나 부모로써는 그런 소식이 정말 궁금합니다. 예전에는 논산훈련소에 들어가게 되면 한달~두달정도 사회와 격리가 되어 내자녀가 어디에 있는지조차 확인이 어려웠는데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논산훈련소 내자녀찾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논산훈련소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육군훈련소라고 치면 공식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육군훈련소, 입영안내, 병영생활, 훈련과정 수록 등 여러가지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육군훈련소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 메인화면 입니다. 여기서 내자녀 찾기, 편지쓰기, 훈련 / 병영생활 / 자주하는 질문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우측상단쪽에 내자녀찾기 라고 보이시나요? 이 곳을 들어가봅니다.



내자녀 찾기 편지쓰기는 다음주 화요일 정오 이후에 조회가 가능하다고 나오고 훈련병의 입영날짜, 생년월일, 이름으로 검색을 하면 분대사진과 포토존 사진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1차 분대사진은 훈련병 입영일 다음주 화요일에, 2차 분대사진은 훈련병 입영후 4주차 화요일에 홈페이지에 게시가 된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그리고 좀더 밑으로 내려오면 검색조건으로 입영날짜, 생년월일, 훈련병 이름을 기입하는 칸이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의 자녀의 정보를 입력한 후에 검색을 누르면 검색리스트와 편지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편지쓰기를 누르면 바로 인터넷 편지 쓰기가 가능합니다.  제가 군대에 갈 때만 해도 이러한 시스템이 없었는데 최근에는 이런 시스템이 생기면서 빠르고 편리하게 인터넷 편지로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었네요. 좋은 변화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