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Story

과탄산소다 파는곳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최근에는 화학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하죠. 이런 사람들을 노케미족이라고도 부르는데요. 노케미족이란 화학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말하며 청소를 할 때에도 락스등을 이용하지 않고 천연세제나 과탄산소다를 이용한다고 해요. 




하지만 과탄산소다는 매장이나 마트에서 찾기는 어려워서 어디에서 파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과탄산소다를 어떻게 살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과탄산소다는 예전에는 약국에서 팔기도 했었는데 최근에는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어요. 가격도 훨씬 저렴하기도 하고요. 오프라인에서 구매를 하고 싶은 분은 가까운 대형마트나 다이소에서도 구매를 할 수 있어요.



하지만 과탄산소다가 다른 화학성분에 비해서 안전하다고 하지만 미세먼지를 비롯한 어떠한 것이든 우리 폐로 들어가서 좋은 성분은 잘 없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스프레이 방식으로의 사용은 피하고 가루형태로 녹여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다음으로 과탄수소다의 사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과탄산소다는 욕실청소를 할 때, 세탁, 표백을 하실 때 주로 사용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녹이 슨 부분이나 주방제품의 기름때등을 지울 때도 많이 사용을 하고요. 




커피포트, 믹서기 등에는 들어가지 않게 관리해주시는 것이 중요 합니다.



또한 빨래를 할 때에는 온수, 뜨거운 물을 사용하여 모두 녹여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루가 다 녹지 않았다면 고무장갑등을 이용하여 골고루 녹이는 것이 중요하고 색이 잇는 옷과 섬유 등은 장시간 담궈놓지 않아야 다른 곳으로 물들지 않습니다.